정보마당

Q&A

home > 정보마당 > Q&A
공지사항
아파트 지하주차장 전기차 출입금지!!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2024-01-25 | 219
아파트 지하주차장 전기차 출입금지!!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 대로 797번 길 12 한마음 2차 아파트 에서 벌어지고있는 일입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입주자들의 동의를 얻어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결정됐다며 지하주차장에 전기차 출입을 금지한다고 합니다. 전기차는 통틀어 고작5~6대 정도로 알고있습니다.
아파트 초입에 전기차 출입 금지와 불조심 현수막을 걸고 현수막을 건 다음 날부터 지하주차장 출입을 금지한다는 전단을 차위에 올리고 있습니다. 2월 부터는 스티커를 부착한다구 하더군요!
충전시설은 지상에 설치돼있습니다. 충전 시 화재 문제로 지상에서 충전하라는 건 납득이라도 됩니다만 전기차가 주차시에도 화재 위험성이 있다며 지하 주차장을 출입하지 말라는 건 비상식적이라 생각됩니다.
눈 비 오고 추울 대 더울 때 그 불편함과 전기차 주차 시 화재 위험이 있다는 근거 없는 혐오적 시선을 왜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법적으로 공용으로 사용하도록 돼있는 지하 주차장을 관리사무소에서 특정해 이용 못 하게 한다는 건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아래 주소는 해당지역에 전기차 지하주차장 출입금지를 기자님께서 취재 후 기사를 올린 내용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293/0000050842?sid=101

기사 내용 중 안양시 관계자와의 내용이 있는데 입주민들의 찬반조사를 통해 전기차 출입을 금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뒤집거나 제재할 수 없다는군요!!!!!
전기차를 타는 게 죄짓고 사는 기분이네요
전기차 보급이 늘어나는데 곱지 않은 시선도 조금은 이해는 됩니다만 위의 기사 내용처럼 입주민 다수가 찬성만 하면 지하주차장도 이용 못하는 전기차가 된다는 게 제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어서요!!!

아파트의 입주민 대표와 관리사무소는 전기차는 주차 시에도 언제든 화재를 발생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물건으로 정하고 입주민의 전기차를 지하주차에 못 들어가게 하는 일을 벌이고 있습니다. 안양시 관계자의 말은 결과적으로 다수의 입주민의 동의만 있다면 공동이 사용하는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전기차 출입을 언제든 막아도 문제없다고 들립니다.
전기차를 타는 저는 하루하루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며 살아야 하나요?
앞으로 다른 곳에서도 이런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많다 봅니다.
이건 제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라 봅니다.

전기자동차 협회에서 이런 문제 풀어주실 순 없을까요?